출판사 제공
책소개
1세대 여행 크리에이터 안시내 작가가 제시하는
여행을 취미로, 일로, 삶의 목표로 엮는 법!
여행자로 살아가는 구체적인 가이드와 일의 가능성을 담은 에세이

넥서스의 '○○○(이)라는 일‘ 시리즈는 다양한 일의 내부를 조망하여 일적 가능성과 직무 영역의 확장을 보여주는 에세이 시리즈다. 특히 전통적인 직업보다 창의적으로 자기 일을 만들고 개척해 가는 전문가들에게 주목하는 시리즈인데, 《여행이라는 일》은 이러한 '일 시리즈'의 첫 권이다!

여행작가나 여행유튜버 등 통칭 여행 크리에이터는 현재 M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직업군이다. 좋아하는 여행도 실컷 할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다면? 이보다 워라벨을 제대로 챙길 수 있는 직업도 드물 것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많은 사람이 여행자로 먹고사는 걸 꿈꾼다. 여행을 직업으로 가지고 싶어 하거나, 직업적으로 목표하지는 않아도 여행으로 어떤 일을 하며 금전적으로 잘 살아갈 수 있는지를 궁금해하는 이도 많다.

《여행이라는 일》은 여행이 일로써 지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어떻게 여행하며 살 수 있는지, 여행과 관련된 어떤 일들이(N잡) 가능한지, 그 일들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를 보여주고자 한다. 즐기기만 하는 게 아니라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여행을 일로 하는 여행자의 삶을 조망한다.

저자인 안시내 작가는 우리나라에서 해외여행 붐이 일던 2010년대에 20대의 어린 세계여행가이자 1세대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이름을 알린 이다. 힘든 상황과 가난 속에서도 어떻게든 여행에서 길을 찾아낸 작가는 여행자로 좋아하는 일을 하며 먹고사는 데 즐거움과 책임을 지닌 삶의 방식을 《여행이라는 일》에 가감 없이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