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판 슈바르쯔밸더 키르슈

슈바르쯔발트(Schwarzwald)는 Black Forest, 즉 검은 숲을 의미하며 키르슈(Kirsch)는 체리를 의미합니다.

독일 남서부 라인강 동쪽에 검은 숲이라 불리는 지역이 있는데, 이름만 들으면 나즈굴이라도 나올법한 이름이지만

유명한 휴양지이며, 나무가 빽빽해서 하늘이 안보이는 것을, 검은 숲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검은숲 지방이 체리로도 워낙 유명한데, 그 체리를 이용해서 만들기 시작한 체리케이크가

슈바르츠밸더 키르쉬 토르테, 즉 블랙포레스트 케익(굳이 한국말로 하자면 검은숲 체리 케익 정도?)이라고

불리게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 블랙포레스트 케익은 우리나라 제과점에서도 흔히 볼 수있습니다.

검은색 케익위에 여러개의 체리가 흰색 생크림과 함께 얹어져 있는 모습으로, 아마 한번쯤은 드셔 보셨을 겁니다.

본 제품은 이러한 블랙포레스트 케익에 대한 오마쥬와도 같은 제품입니다.

마지판위에 키르슈 층을 듬뿍 바른 뒤, 다크 초콜릿을 씌운 것으로,성인이 한 손 가득 쥘 수 있는 정도의 크기입니다.(CD와 비슷한 크기)

참고로, 다크초콜릿이 생각보다 두께도 있고 딱딱하기 때문에, 제품의 겉면처럼 깔끔히 잘라내기 위해서는 상당한 내공이 필요합니다.


※ 듬뿍 들어가 있는 키르슈 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상당히 잘 자른 편.
그리고, 본 제품은 185g으로 사진(120g)보다 더 큽니다.

주정과 함께 체리술도 가미가 되어, 다른 마지판 보다 술맛이 조금 더 나는 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특별한 먹거리가 필요한 자리에 추천드립니다.



※ 니더레거 마지판의 특징

- 마지판에 사용되는 아몬드는 스페인, 이탈리아 등 지중해산 아몬드 만을 사용합니다.
- 다른 제조업체가 마지판 페이스트를 구입해서 쓰는 것과 달리, 니더레거는 1806년부터 모든 마지판 페이스트를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 설탕이 적게 사용될 수록 좋은 마지판이라 할 수 있는데, 일반 마지판이 마지판 페이스트와 설탕을 1:1 비율로 사용하는 것과 달리 니더레거 마지판은 마지판페이스트에
사용된 설탕이외에 더 이상 설탕을 첨가하지 않습니다.


* 원재료명: 아몬드40%, 설탕, 비터스위트초콜릿21%(코코아매스,설탕,코코아버터,전지분유,대두레시틴,바닐라추출물), 사우어체리2.6%, 전화당시럽
체리1%, 주정0.7%, 포도당과당시럽, 저지방코코아, 천연향료(코코아향), 코코아버터, 천연향료(사우어체리향)0.4%, 천연향료(체리향)0.1%, 펙틴, 구연산, L-주석산


* 영양정보 총 내용량 185g 100g당 462kcal
나트륨 30mg 2%
탄수화물 39g 12%
당류 37g 37%
지방 30g 56%
트렌스지방 0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9g 16%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보존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냉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 최적온도 18℃, 습도 60%
* 원산지 : 독일
* 제조사 : 니더레거사
* 포장 재질 : 종이(내포장:폴리에틸렌)
* 유통기한 : 2024년 09월 0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