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교과서에서만 보던 세계적인 작품들을 도쿄에서 만난다
세계적인 작품들을 보고 싶지만 유럽에 갈 수 없다면, 지금 바로 도쿄로 떠나보자. 고흐의 「해바라기」, 백남준의 비디오아트를 비롯하여 고갱, 르누아르, 로트렉, 로댕, 피카소 등 교과서에서만 보던 대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유럽에까지 큰 영향을 끼친 일본의 전통화인 우키요에,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애니메이션 작가들과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원화를 만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관광과 쇼핑을 함께 할 수 있는 아트 산책 코스
초보 여행자라면 미술관, 박물관 여행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을 것이다. 그런 수많은 독자들을 위해 도쿄에서 가장 인기있는 지역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따로 정리해 소개하였으며, 관광과 쇼핑을 하면서 전시도 보고 식사까지 해결하기 좋은 아트 산책 코스를 목적별로 제안하고 있다. 또한 에비스 맥주 기념관이나 지브리 미술관처럼 관광지로도 유명한 미술관과 박물관, 대도시 도쿄에서 의외로 찾기 힘든 일본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 식사 또는 쇼핑을 하면서 전시도 볼 수 있는 독특한 갤러리 등도 다수 소개하여 초보 여행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도쿄이기에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테마의 전시
일본인들만의 독특한 발상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재미있는 테마의 전시들이 도쿄에는 무척 많다. 광고, 기네스북, 고양이, 시계, 펜, 오르골, 지하철, 지폐, 소금, 담배 등 우리가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의 것들을 도쿄의 미술관?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일본인들과 함께 교감하며 도쿄의 문화 예술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각종 문화 행사들도 소개하고 있다.

모던 아트와 디자인, 건축의 콜라보레이션
뉴욕과 더불어 글로벌 아트의 일번지라 할 만한 도쿄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디자이너와 건축가들의 작품이 매우 많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건축가 안도 다다오를 비롯하여 구로카와 기쇼, 구마 겐고, 리차드 글럭만 등의 설계로 유명한 문화 공간들에서 미야케 이세이, 후카사와 나오토 같은 유명 디자이너들이 디렉팅한 전시를 보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